생존은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의 1차 목표이며 기업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기도 합니다. 애터미는 임직원, 회원, 소비자, 합력사, 그리고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나가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애터미의 생존은 그러한 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선택입니다. 생존을 위해 애터미는 비용 절감과 함께 기업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비용관리
- 면도칼 같은 원가관리
- 무차입의 안정적이고 탄탄한 재무관리
- 파이프 이론에 입각한 절대 수준의 고정비 관리
경영관리
- '털어도 먼지 안 나는 회사'에 걸맞은 투명경영
- 원칙을 모든 사고와 문제 해결의 틀로 생각하는 원칙 중심의 정도 경영
인적자원관리
- 창의적인 인재 육성
생존은 기업의 제1의 목표지만 기업의 더 큰 부가가치는 성장을 통해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애터미식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속도’입니다.
애터미에서 속도란 단순히 빠른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속도는 속력과 방향으로 이뤄집니다. 애터미는 정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속력을 낼 때 진정한 의미의 속도가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외부 환경에 대한 반응 속도
제4차 산업혁명은 기존 산업혁명에 비해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도로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애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터미의 전파 속도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보는 여러 단계를 거칠수록 정확성과 속도가 떨어질 수 있는 개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애터미는 정확한 정보를 동시다발적으로 전파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애터미의 해외 시장 진출 역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들의 사업 확장 속도
애터미 사업자들의 사업은 승수의 법칙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됩니다. 애터미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고 이를 적용한다면 혼자서는 하기 힘든 수준의 사업 확장이 가능합니다.
애터미는 균형 잡힌 분배를 통해 사회적 기업 수준의 공공성을 추구합니다.
균형 잡힌 분배는 곧 공정한 분배를 뜻하며 애터미는 제한된 가치를 보다 효율적이고 확대 재생산하기 위해 균형 잡힌 분배를 지향합니다.
애터미가 창출한 가치는 직접적인 애터미 구성원에 의해서만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협력업체와 소비자는 물론 사회 전체와 직간접적으로 이해관계를 맺으며 창출된 것입니다.
따라서 애터미는 소비자들이 더 좋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창출하는 가치의 대부분을 소비자에게 돌려줍니다. 동시에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각종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균형 잡힌 애터미의 분배는 소비자의 재구매를 이끌고 회원의 로열티를 강화함으로써 애터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담보합니다.
이 점에서 애터미의 분배는 곧 투자의 성격을 지닌다고 할 수 있습니다.